ksh 예제

스크립트에는 네 가지 유형의 줄이 있습니다: 상단의 쉘 정의 줄, 빈 줄, # 및 명령줄로 시작하는 해설 줄. 이러한 유형의 줄에 대한 예로 스크립트의 다음 상단을 참조하십시오: Awk는 여러 도구로 발견된 줄을 찾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: 그것은 분기, 루프, 파일에서 읽기 및 파일이나 화면에 인쇄할 수 있으며 산술 연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Fred 300 45 70과 같은 줄이 있는 파일이 있지만 그 중 수백 개입니다. 그러나 일부 줄에는 “#”이 첫 번째 기호로 표시되어 있으며 처리 및 출력 모두에 대해 이러한 줄은 생략해야합니다. 그리고 우리는 같은 출력으로 라인을 갖고 싶어 : 415 프레드 어디 415 300, 45 및 70의 합계입니다. 그런 다음 awk: 나머지 양식에서는 n1에서 시작하여 n3에 의한 n2 증분 n1에 도달할 때까지 각 숫자에 대해 필드가 만들어집니다. n3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n1<=n2 및 -1이 면 n3이 면 1인 것처럼 행동합니다. %fmt 형식 플래그를 지정하는 폼이 있으면 너비와 정밀도를 지정할 수 있으며 fmt는 지정자 cdiouxX에서 끝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{a,z}{1..5.3%02d}{b. c}x는 8개 필드, a01bx, a01cx, a04bx, a04cx, z01bx, z01cx, z01cx, z04bx 및 z4cx로 확장됩니다. nameref는 다른 변수에 대한 참조인 변수입니다. nameref는 typeset의 -n 특성으로 만들어집니다. typeset 명령 시 변수의 값은 nameref 변수가 사용될 때마다 참조되는 변수가 됩니다.

nameref의 이름에는 “.”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. 변수 또는 함수 이름에 “.”가 포함되어 있고 첫 번째 “.”까지의 이름 부분이 nameref의 이름과 일치하면 nameref 부분을 nameref에서 참조하는 변수의 이름으로 대체하여 참조된 변수를 가져옵니다. nameref가 for 루프의 인덱스로 사용되는 경우 목록의 각 항목에 대해 이름 참조가 설정됩니다. nameref는 이름이 함수에 인수로 전달되는 함수 내의 변수를 참조하는 편리한 방법을 제공합니다. 예를 들어 변수의 이름이 함수에 대한 첫 번째 인수로 전달되는 경우 명령: 이러한 노트에 사용된 모든 예제 스크립트의 압축된 tar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. 이 디렉토리가 있는 경우 (목록)의 각 명령 인수는 /dev/fd의 일부 파일에 비동기적으로 연결된 프로세스 목록을 실행하거나 다른 피포 임시 디렉터리입니다. 이 파일의 이름은 명령의 인수가 됩니다. >가 있는 양식을 선택하면 이 파일에 작성하면 목록에 대한 입력이 제공됩니다.

<를 사용하는 경우 인수로 전달된 파일에는 목록 프로세스의 출력이 포함됩니다. 예를 들어, 이 모드는 emacs 또는 gmacs 옵션을 활성화하여 입력됩니다. 이 두 모드의 유일한 차이점은 ^T를 처리하는 방식입니다. 편집하기 위해 사용자는 커서를 수정이 필요한 지점으로 이동한 다음 필요에 따라 문자 나 단어를 삽입하거나 삭제합니다. 모든 편집 명령은 제어 문자 또는 이스케이프 시퀀스입니다. 컨트롤 문자에 대한 표기는 문자 다음에 카를트(^)입니다. 예를 들어 ^F는 컨트롤-F에 대한 표기입니다. 이것은 `Ctrl`(제어)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`f`를 누르고 입력합니다. `시프트` 키는 우울하지 않습니다. 표기 (^? 은 Del(삭제) 키를 나타냅니다. Ksh93은 추가 내부 명령을 제공하는 공유 라이브러리에 연결하여 확장할 수 있습니다.

확장 된 셸의 한 가지 예는 tcl/Tk를 ksh와 통합 하 고 두 언어를 사용 하 여 스크립트를 생성 할 수 있는 tksh입니다.

liftdivision